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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인터넷)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을 취득하고 상실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 직장 취득, 상실 정보를 통해 이전에 재직했던 직장은 물론 현재 재직중인 직장을 증명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민원 처리에서 제출하도록 요구하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포털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편의를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니 링크를 눌러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회원가입을 하거나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발급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정부24 등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는 사이트에서는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셨다음 다음과 같은 조회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조회조건을 선택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 아래로 자격득실내역이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조회내역 중 필요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선택하여 '프린트발급'을 누르시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발급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동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어렵지 않게 발급 받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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